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대구팔공산/팔공산케이블카/팔공산단풍/대구단풍구경

세상이 알록달록 이쁘게 물드는 계절 ​​가을이에요.🍁🍂


요즘 다들 단풍구경 많이가길래
채안이네도
오늘 ​​대구 팔공산으로
단풍구경을 다녀왔어요.

주말이라서 이것저것하다보니
오후12시가 되었어요.@.@

부랴부랴 언능 준비하고,
팔공산케이블카를 타러 출발했어요.>_<



​​대구 팔공산 케이블카
주소 : 대구 동구 팔공산로 185길 51. 팔공산케이블카


그런데...다들 팔공산으로 단풍구경가는지...
차가 엄청막히더라구요.•᷄⌓•᷅
시간은 계속 흐르고..이러다가 그냥 돌아가는거 아닌가..불안불안했어요.

다행이도 3시30분쯤 도착했어요.>_<



​저희는 케이블카 주차장이 만차라서 5분거리의 씨네80 자동차극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갔어요.
주차장에 자리날때까지 기다리는거보다 훨씬 빨라요.


(다만, 가는길이 언덕이라서..저는 너무너무 힘들었어요.ㅠ_ㅠ 진짜 다리가 후들후들했어요...;;)


​씨네80주차비용은 2,000원이에요.
하지만!! 케이블카타고 정상에 솔마루식당에 가셔서 주차권보여주면 주차비는 환불해준답니다.



매표소에 가서 대인왕복으로 표를 끊었어요.
매표소가 2군데 더라구요.
(주차장쪽에도 있고,
케이블카 탑승하는 건물안에도 있어요.)


대인왕복 2명해서 비용은 22,000원이에요.

“빨리 케이블카타고 올라가야지”하고 신나게 표를 끊구 올라갔는데....두둥!!
줄이 진-짜...엄청길었어요.•᷄⌓•᷅
최소 40분은 기다려야된다고 하더라고요...하하하
하지만 어쩌겠어요..기다려야죠..ㅠㅠ


기다리면서 너무 이뻐서 찍었어요.
색이 정말 이쁘죠?!!!


가을시즌운행안내표에요.
(내려오는 마감시간은...17:10분이 될수가 없대요..
마지막 한사람까지 다 내려와야지 마감할수있다고 했어요. 저희가 내려오는 케이블카 탑승시간도 17:10분은 훨씬지난..17:40분이였어요.
반대로 그시간에 올라오시는분도 많더라구요.^^)


케이블카 탑승하고 올라가는중이에요.
진짜 계속 이쁘다는말만 무한반복했네요.❤️



8분만에 도착한다고 했는데, 정말 8분만에 도착했어요.


정상역에 도착.


신림봉아저씨!!와..진짜같이 엄청 잘만들었는거같아요.


신림봉아저씨랑 셀카도 찍었어요.>_<


단풍은 아직 많이는 안들었어요.
글애도 너무 이뻤어요❤️
10일정도 있으면 정말 이쁘게 물들거 같아요.



요렇게 여기저기 포토존도 많이 있어요.


채안이네도 포토존을 그냥 지나칠수없죠.>_<
채안이는 요사진찍구서..기절했어요@.@



실내에서 먹을수 있는 식당도 있고,
사진처럼 야외에 앉아서 먹을수 있는 식당도 있어요.
다들 수제비,파전,동동주,메밀국수 등 이것저것 많이들 드시더라구요.

저희도 먹고싶었지만...너무!!추워서 패-스했어요.


신림봉아저씨 반대쪽으로 가면 소원바위가 있어요.


요렇게 바위에 동전을 붙이고 소원을 빌면
소원이 이루어지나바요.
(아!! 예전에 엄마랑 팔공산 갓바위 많이갔었는데,
거기에도 소원바위같은게 있었어요.
다음에는 갓바위를 오랜만에 다녀오고싶네요.)


저도 백원짜리 붙여놓구 소원빌고왔어요.💚


해가지고있어요.너무이쁘죠!!
오늘은 정말 눈에보이는 모든게 다 너무 이쁜거같아요❤️

근데..해가 너무 빨리져요..ㅠㅠ
쫌 일찍 올걸 ㅠㅠ아쉬웠어요..ㅠㅠ

(다들 일찍가세요.
아니면 저희처럼.. 올라가면 금방 해져요..하하하하)


내려오는 케이블카도 저희는 30분은 기다린거같아요.
진짜 너무 추워서 어떻게 줄서서 기다리나 했는데..사진에 보이듯이 중간중간 난로가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내려와서 저희는 따뜻하게 오뎅을 냠냠했어요❤️
요즘같은 날씨에 최고의 음식이죠.>_<


반려동물데리고 오시는분들도 엄청 많으시더라구요.
반려동물은 가방이나 케이지가 꼭 있어야지
탑승가능해요.


오후에 팔공산케이블카 타시는분들은 꼭 따뜻하게 입구가세요. 진짜!!추워요..완전 겨울날씨에요.❤️



항상 꽃구경은 많이했는데, 단풍구경은 오랜만이라서
너무 좋았어요.>_<
다들 더 추워지기전에 단풍구경 다녀오세요.❤️

모두들 감기조심하구 행복하세요.




​오늘도 수고했어,내사랑 내딸 내베프 이채안💚
내남편도 수고했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