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집콕육아/풀무원토이쿠키/쿠키만들기/촉감놀이

채안이랑 뭘 하고 놀까하다가 몇일전에 구매해둔
“토이쿠키” 만들기로 했어요.

고등학생때 쿠키만드는거에 한동안 빠져서,
집에서 맨날 쿠키반죽해서 구웠었는데:)
갑자기 그때 생각이 나더라구요.하하하

“토이쿠키”는 풀무원에서 나오는건데,
반죽이 다되어있어서 해동후 만들기만 하면된답니다.

구성품은
반죽6종류, 설명서, 선물용포장지, 모양틀 (아랫부분)
이렇게 들어있어요:)

자연재료 컬러반죽으로
합성팽창제, 색소 무첨가로 안심하고
아이랑 함께 촉감놀이겸 쿠키만들기하기에 딱!좋아요.

(요즘 코로나때문에 다들 집에 계시는데,
아이랑 요거하면서 놀고, 맛있게 구워먹으면 정말
일석이조죠👍🏻)

반죽은 플레인, 당근, 단호박, 토마토, 시금치, 코코아 6가지종류랍니다.

저는 냉동실에서 꺼낸후 1시간정도 실온에서 녹혀서 사용했어요.
전자레인지 10초 돌리셔도 되요.

저는 아직은 조금 어렵지만, 채안이랑 촉감놀이겸 같이 해볼려고 했는데.....;;;;

채안이는 사진처럼 관심이 없네요:)
정말..너무 관심이없어서 당황스러웠어요.

처음에 정말잠시 만지고 놀더니,
그냥 옆에앉아서 제가 만든거 보고
깔깔깔 웃고있더라구요:)
개구리가 신기한지 한번 쿡! 찔러보고-

제가 만든거에요..하하하
저는 똥손이였나봐요.•᷄⌓•᷅
왜..이쁘게 안 만들어지는건지....

조리방법은 오븐에 10-15분
프라이팬에 15-20분
에어프라이어 10-15분 하시면되요:)

저는 180도 오븐에 15분정도 구웠어요.

짜잔!!
구우니까 비주얼이 조금 괜찮은거 같지않나요?@_@
맛은 아주 좋더라구요👍🏻

다행히도, 채안이가 맛있게 먹어줬어요💛

다음에는 반죽 직접해서 더 이쁘게 만들어줄께 딸❤️

친정단톡에 자랑한다고 보냈더니,
엄마가 조카도 만들어주라고하네요.하하하

알겠어:)
고모가
다음주에 맛있게 만들어줄게❤️❤️❤️

요즘같이 외출하기 어렵고,
집에서 육아하시는분들에게 강추드려요.
정말 시간이 빨리가고, 재밌어요.❤️

아!! 13개월인 채안이는 조금 이른거같구, 조금 큰아이들이랑 함께하기에는 정말 좋아요❤️